수목탐구이야기

수국과 수국속/월동가능수국

572 수국 판타지아(Fantasia) Forever & Ever 시리즈 - 중부 월동 가능 품종

낙은재 2018. 11. 15. 14:37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판타지아는 또 다른 네덜란드 육종가인 Wilhelmus G. van der Jagt가 2000년부터 네덜란드 Leimuiden에서 새로운 품종을 찾아 이리저리 교잡시키던 중 2003년에 발견한 변이종으로서 유럽에서는 널리 알려진 원예종인 Hydrangea macrophylla ‘Adria’를 모종으로 하고 그가 교잡시켜 만든 수국 '98-92-1'이라는 품종을 부종으로 하여 재교잡시켜 탄생한 품종이다. 모종인 아드리아(Adria)는 핑크색 꽃이 특징이고 부종인 '98-92-1'는 핑크색 큰 꽃이 나중에 녹색으로 변하며 넓은 잎과 길고도 강한 줄기를 가진 것이 특징이었다. 그 후 판타지아는 검증과정을 거쳐 2009년 미국 특허를 신청하여 2010년 특허를 취득하여 Forever & Ever 시리즈에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.


Hydrangea macrophylla ‘Adria’

판타지의 모종이다.


이 판타지아는 핑크색과 녹색 두 가지 색이 혼합된 꽃이 피며 중간 사이즈의 녹색 잎을 가지고 있으며 적절하게 힘있고 넓은 직립으로 성장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. 판매는 미국 Ball사의 Star Roses and Plants에서 전적으로 하는 것 같다. 내한성이 강하고 개화기간이 늦봄부터 가을까지라고는 하는데 신년지에서 개화한다는 설명은 안보인다. 따라서 줄기가 겨울에 얼어죽지 않게 우리나라 중부지방에서는 세심한 월동 대책이 필요할 것 같다.


이  름 : 수국 '판타지아'

학  명 : Hydrangea macrophylla 'Fantasia'

시리즈 : Forever & Ever

수  고 : 1m

내  한 : 영하 23도

특  징 : 핑크와 녹색 복합 꽃
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'판타지아'


수국 '판타지아'